하증 환자는고이트로겐성분 섭취를 주 > 고객상담실

본문 바로가기


신속! 정확! 안전한 작업에
만족스러우실겁니다.
고객센터
  • 공지사항

  • 고객상담실

고객상담실
제목

하증 환자는고이트로겐성분 섭취를 주

작성자 test
작성일 25-02-22 11:23
조회 606회

본문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는고이트로겐성분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데, 이 성분은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 많이 들었다.


고이트로겐이 체내 갑상선호르몬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안 그래도 갑상선호르몬이 부족한 환자들에게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체내 요오드 부족으로 인해 갑상선기능저하증을.


무에 포함된고이트로겐(Goitrogen) 성분이 요오드의 체내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겨울철 무는 단순한 요리 재료가 아니다.


면역력 강화, 소화 촉진, 심혈관 건강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기능성 식품이다.


저렴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아 누구나 쉽게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한편, 브로콜리는 갑상선 기능을 저하할 수 있는고이트로겐을 포함하고 있어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은 브로콜리 섭취를 조절하거나,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한다.


▷두부=두부는 8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돼 있다.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들어 다이어트에 좋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갑상선 기능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고이트로겐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생 브로콜리 섭취를 제한할 수 있다.


또 다른 고려 사항은 브로콜리에 비타민 K가 상대적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희석제에 방해가 될 수 있다.


https://digiverse.kr/


하지만 비타민 K가 풍부한 음식을.


식이섬유가 많아 민감한 소화 시스템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스나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고이트로겐(goitrogens)을 포함하고 있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경우 섭취에 신중해야한다는 점, 높은 비타민K 함량으로 혈전 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항응고제와.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고이트로겐성분이 체내 갑상선호르몬 생성을 억제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일주일에 2~3번 한 컵 정도씩 먹는 것은 괜찮지만, 다량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양배추 속 식이섬유는 위에서 분해되지 않아 장에 있는 세균이 발효시키며 소화를 돕지만.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고이트로겐성분이 체내 갑상선호르몬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일주일에 2~3번 한 컵 정도씩 먹는 것은 괜찮지만, 다량 섭취는 삼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양배추 속 식이섬유는 위에서 분해되지 않아 장에 있는 세균이 발효시키며 소화를.


양배추 속 ‘고이트로겐’이라는 성분이 요오드의 사용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몸에 요오드가 부족하면 갑상선 호르몬 생성이 억제돼 갑상선저하증을 유발하거나 악화할 수 있다.


대신고이트로겐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익혀서 소량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는 ‘고이트로겐’ 성분 섭취를 피해야 하는데, 이 성분은 양배추,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 채소에 많이 들어 있다.


고이트로겐이 체내 갑상선호르몬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안 그래도 갑상선호르몬이 부족한 환자들에게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대추 대추에는.


더불어,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은 갑상선 기능을 억제할 가능성이 있는고이트로겐(Goitrogen) 성분에 대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요오드 섭취가 부족한 경우고이트로겐의 영향이 더 커질 수 있다.


곤약 역시 건강한 식재료지만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다.


곤약에 포함된 글루코만난은.


상호 : 대창철거산업천안철거.net대표 : 김정석개인정보책임자 성명 : 김정석사업자번호 : 312-27-42399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미나릿길 17핸드폰 : 010)9804-7600전화번호 : 041)572-9185이메일 : dcgccg@naver.com
COPYRIGHT 대창철거산업. ALL RIGHT RESERVED. 홈페이지제작 홍.련.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