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미국 최대석유기업엑슨모빌 > 고객상담실

본문 바로가기


신속! 정확! 안전한 작업에
만족스러우실겁니다.
고객센터
  • 공지사항

  • 고객상담실

고객상담실
제목

그러나 미국 최대석유기업엑슨모빌

작성자 test
작성일 24-12-02 04:48
조회 520회

본문

그러나 미국 최대석유기업엑슨모빌의 자원탐사·개발 부문(엑손 업스트림) 리암 말론 대표는 지난 26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에너지 인텔리전스 포럼'에서 "규제가 완화되면 경제성이 확보되는 한 더 많이 원유를 시추할 수 있다"면서도 "실제로 '드릴 베이비 드릴' 모드에 돌입한 사람을 볼 수 없을 것 같다"고.


CFE 이니셔티브는 규제가 아닌 탄소 감축 인증으로기업의 탄소 배출 저감을 독려할 근거를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내년 상반기 중 철강·반도체·석유화학 부문 기준 마련을 목표로 삼았다.


이 회장은 “국제 사회의 ‘룰’을 만드는 게 첫발”이라고 말했다.


석유화학 업황 추락의 여파가 관련기업들의 성과급과 인사로 들이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한화토탈)는 직원 성과급을 대폭 삭감했고 롯데그룹 화학군에는 인사 ‘피바람’이 불었다.


한화토탈과 롯데케미칼의 올해 3분기 누적 적자는 각각 약 1200억원, 약 66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확대됐다.


한편,석유화학 업황 추락의 여파가 관련기업들의 성과급 삭감과 인사 '피바람'이 불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토탈은 매년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 지급하는 생산격려금(PI)을 지난해부터 월급의 50%로 삭감해 지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3월쯤 경영 실적과 연동해 연봉의 일정 비율을 지급하는.


유일하게석유화학에서만 1%포인트 수준의 선두를 간신히 지켰다.


국가 3대 첨단 전략 산업인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는 지난 2013년만 해도.


이처럼 성장세가 약화되는 이유는 인구 구조의 고령화 속에 수출 대기업중심의 경제 구조가 한계에 다다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석유화학이든 디스플레이든 중국은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중국은 한국산 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한국기업들의 생산법을 빠르게 배우고 있다.


북수원 대방 디에트르


예전 한국기업들이 미국·일본기업을 모방하던 것과 같은 방식이다.


중국은 일부 최첨단 반도체, 항공기 엔진 등 몇몇 분야를.


중국이 수출 물량을 늘리면서석유화학 제품의 마진이 축소돼 수익성마저 악화하는 상황이다.


전세계석유화학 업계 사정도 다르지 않다.


글로벌 컨설팅기업우드맥킨지는 마진 축소로 세계석유화학 생산 능력의 약 24%가 2028년까지 영구 폐쇄될 위기라고 분석한 바 있다.


일부기업의 파업과 기상 악화 등의 요인이 있었다지만 반도체를 제외한 자동차, 디스플레이, 일반기계,석유화학 등 주력 수출 품목의 감소 영향이 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연일 관세 폭탄을 예고하면서 내년엔 수출 증가 자체를 기대하기 힘들 것이란 우려마저 나온다.


시는 이를 기반으로 울산의 주력산업인 자동차·조선·석유화학 등 3대 산업과 연계한 공공기관을 추가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인근의 부산 역시 산업은행·한국수출입은행·예금보험공사·한국무역보험공사·수협중앙회 등 39개 공공기관의 이전을 추진 중이다.


경남은 26개(기업은행·한국공항공사.


덕분에기업들은 적극적인 투자로 화답했다.


자동차 신규공장이 29년 만에 울산에 첫 삽을 떴고, 전기차 배터리생산공장, 9조가 넘게 투자되는석유화학 설비 등이 곳곳에 세워지고 있다.


또한 울산이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은 신산업으로 영역 확대이자 울산의 지속적 성장을 예고한다.


상호 : 대창철거산업천안철거.net대표 : 김정석개인정보책임자 성명 : 김정석사업자번호 : 312-27-42399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미나릿길 17핸드폰 : 010)9804-7600전화번호 : 041)572-9185이메일 : dcgccg@naver.com
COPYRIGHT 대창철거산업. ALL RIGHT RESERVED. 홈페이지제작 홍.련.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