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를 이해하고 가능한 미래를 끌 > 고객상담실

본문 바로가기


신속! 정확! 안전한 작업에
만족스러우실겁니다.
고객센터
  • 공지사항

  • 고객상담실

고객상담실
제목

재를 이해하고 가능한 미래를 끌

작성자 test
작성일 24-11-29 05:36
조회 158회

본문

아이디어는인류의 현재를 이해하고 가능한 미래를 끌어내는 데 필수적이다.


세계적인 역사학자 펠리페 페르난데스 아르메스토가 쓴 이 책은 인간이 무엇을, 어떻게, 왜 생각하는지 심층적으로 탐구한다.


저자는원시시대부터 오늘날의 첨단 기술 시대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가 발전해 온 과정을 따라간다.


미국 피츠버그 채텀대학 케빈 하탈라 교수가 이끄는 국제연구팀은 29일 과학 저널 사이언스(Science)에서 투르카나 호수 근처에서 뒤엉킨 형태로 발견된원시인류의 발자국을 분석한 결과 주인공이 종이 다른 호미닌인 파란트로푸스 보이세이와 호모 에렉투스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인류는 머릿속에 있는 그림(아이디어)으로 세계를 재구성할 수 있는 유일한 종(種)이다.


원시시대 동굴에서 첨단 기술 시대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가 발전해 온 과정을 탐구했다.


아이디어는 경험을 능가하며 단순한 예측보다 탁월하고, 이전에 없던 것을 보여준다고 저자는 말한다.


원시 인류도 현대인처럼 신앙이 있다고 본 그는 “인간의 이야기에는 신성한 뿌리가 있기에 인류 공통의 종교 생활과 공정하게 비교하면 교회가 더욱 두드러진다”고 봤다.


서력기원(西曆紀元)에 따라 역사를 분류하며 예수의 출생이 인류사에 중차대한 사건임을 역설하는 체스터턴의 결론은 이것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1980년, 내란음모죄로 억울한 누명을 쓰고 사형선고를 받은 후 청주교도소에 수감 중 1981년6월, 이희호 여사에게 보낸 옥중 서신에서 “우리는 백 년 전 사람을 낡은 시대의 사람으로 생각하고, 천 년, 2천 년 하면원시인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그러나 사실은 세계의 모든인류는 2천-2천500년.


원시 인류도 현대인처럼 신앙이 있다고 본 그는 “인간의 이야기에는 신성한 뿌리가 있기에 인류 공통의 종교 생활과 공정하게 비교하면 교회가 더욱 두드러진다”고 봤다.


서력기원(西曆紀元)에 따라 역사를 분류하며 예수의 출생이 인류사에 중차대한 사건임을 역설하는 체스터턴의 결론은 이것이다.


원시생명체인 아메바와 미래의 우주선에서 모티프를 가져왔는데, 스테인리스 외벽 덕분에 은빛 뱀처럼 보이기도 한다.


선사시대에 대해서는 ‘고인돌.


과거인류의 진화 과정을 보여주는 모형도 줄지어 있다.


초기인류화석 중 하나인 사헬란트로푸스 차덴시스(별칭 투마이)부터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우주적 시간과 인간계의 시간 사이에 생겨난 오차를 줄이기 위한인류의 겸허한 노력인 한편 일상성 밖의 없던 시간까지 만들어낼 만큼 과감한.


느리거나,원시적이고, 수동적이며 심지어 부재하기까지 하지만, 실패한 움직임을 통해 세상이 종용하는 움직임에서 해방될 수 있다.


활쏘기는원시사회에선 생존의 수단이었고, 고대 중세 시대엔 전쟁 무기였고 현대엔 스포츠로 오랜 시간인류와 함께 해왔다.


중국이 우리 민족을 지칭할 때 부르던 동이(東夷)가 '동쪽의 활 잘 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 그 신묘한 활 솜씨는 고구려 무용총 벽화에 잘 남아 있다.


2020년 교유서가에서 출간된 『옥스퍼드 세계사』의 대표 저자이자 편집자인 저자는원시시대의 동굴에서 오늘날의 첨단 기술 시대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가 발전해온 과정을 따라간다.


인류는 머릿속에 있는 그림으로 세계를 재구성할 수 있는 유일한 종(種)이다.


그 원동력인 아이디어는인류의 현재를.


상호 : 대창철거산업천안철거.net대표 : 김정석개인정보책임자 성명 : 김정석사업자번호 : 312-27-42399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미나릿길 17핸드폰 : 010)9804-7600전화번호 : 041)572-9185이메일 : dcgccg@naver.com
COPYRIGHT 대창철거산업. ALL RIGHT RESERVED. 홈페이지제작 홍.련.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