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우려를 제기해온 미주 노선 독과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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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test |
작성일 | 24-11-28 19:05 |
조회 | 170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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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은 그간 DOJ가 우려를 제기해온 미주 노선 독과점 해소를 위해에어프레미아와 미주 노선 연계 운항을 확대하는 등 선결 과제를 이행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다음 달 20일 이전까지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신주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의 편입을 완료하고, 최종 거래 절차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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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J가 우려한 미주 노선 독과점 해소를 위해에어프레미아와 연계 운항을 확대해와 별다른 소송을 제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EC에서 최종 승인을 받고 DOJ가 반독점 소송을 제기하지 않으면 대한항공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아시아나항공 신주 인수를 통해 대한항공 자회사 편입을 완료할.
대한항공은 그간 DOJ가 우려를 제기해온 미주 노선 독과점 해소를 위해에어프레미아와 미주 노선 연계 운항을 확대하는 등 선결 과제를 이행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다음 달 20일 이전까지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신주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의 편입을 완료하고, 최종 거래 절차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게다가 대명소노그룹이 올해 들어 항공업계 진출을 적극 추진하면서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인수 시도를 하고 있다.
이같은 흐름에 통합 LCC 탄생은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경영권 분쟁에 변수가 될 수 있다.
박수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EC의 승인으로 4년이 걸린 양대 국적사 합병 이벤트가.
입찰 당시 화물사업 입찰에 에어인천과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이 경쟁했으나 최종적으로 에어인천이 낙점됐다.
에어인천은 아시아나가 운용하는 화물기와 리스 등 11대를 넘겨받기로 했다.
EC는 유럽 4개 노선 이관을 준수하게 마무리하고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매각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판단해 합병을.
대한항공은 그간 DOJ가 우려를 제기해온 미주 노선 독과점 해소를 위해에어프레미아와 미주 노선 연계 운항을 확대하는 등 선결 과제를 이행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다음 달 20일 이전까지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신주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의 편입을 완료하고, 최종 거래 절차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등 두 회사의 LCC들이 합병한다.
합병 LCC는 보유 항공기 규모나 매출 등에서 LCC 업계 선두가 된다.
중복 노선을 통폐합하면 비용 절감으로 경쟁력이 올라갈 수 있다.
이 때문에 티웨이항공과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등 중소 규모 항공사들의 합종연횡이 일어날 수 있다.
대한항공은 그간 DOJ가 우려를 제기해온 미주 노선 독과점 해소를 위해에어프레미아와 미주 노선 연계 운항을 확대하는 등 선결 과제를 이행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다음 달 20일 이전까지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신주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의 편입을 완료하고, 최종 거래 절차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미 법무부가 독과점 소송을 제기하지 않으면 승인으로 간주된다.
대한항공은 DOJ의 독과점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뉴욕, LA,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호놀룰루 등 5개 노선에서 국내 LCC인에어프레미아의 운항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에어프레미아에게 미국 노선 진출에 필요한 항공기, 승무원 지원 등을 약속해.